본문 바로가기

JAVA/객체 코드

객체//Sorting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
		Sorting sort = new Sorting();
		sort.input();
		sort.sorting();
		sort.result();
		
	}
    
    
    
   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    
    
    
    
    
    public class Sorting {
	//변수선언 -> 멤버변수(두가지 이상 처리(메소드)에서 접근해야 하는 경우)
	int number[];
	boolean updown;
	
	//처리
	public void input() {
		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		
		System.out.println("정렬 할 갯수 =");
		int count = sc.nextInt();
		
		number = new int[count];
		
		for (int i = 0; i < number.length; i++) {
			System.out.println((i+1)+"번째 수 =");
			number[i] = sc.nextInt();
		}
		
		System.out.println("오름(1)/내림(2)차순 을 선택해 주세요");
		int ud = sc.nextInt();
		if (ud == 1) updown = true;
		else		 updown = false;
	
	}	
	public void sorting() {
		for (int i = 0; i < number.length-1; i++) {
			for (int j = i+1; j < number.length; j++) {
				if (updown) {
					if (number[i] > number[j]) {
						swap(i,j);
					}
				}else {
					if (number[i] < number[j]) {
						swap(i,j);
					}
				}
			}
		}
	}
	public void swap(int i, int j) {
		int temp = number[i];
		number[i] = number[j];
		number[j] = temp;
	}
	public void result() {
		for (int i = 0; i < number.length; i++) {
			System.out.println(i+":"+number[i]);
			
		}
	}
	
    
    
    

'JAVA > 객체 코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객체 3대 특징  (0) 2020.06.03
constructor 생성자  (0) 2020.06.02
객체 3대 특징 - 은닉성( 캡슐화 )  (0) 2020.06.02
객체 // 야구게임  (0) 2020.06.01
Object Oriented Programming(객체지향 프로그래밍) 이론  (0) 2020.06.0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