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rrayList<Integer> arrList = new ArrayList<Integer>();
먼저 생성*
추가 add( a ),
arrList.add(111);//1번
Integer in = new Integer(222);//2번
arrList.add(in);
arrList.add( new Integer(333));//3번
원하는 위치에 추가 add( indexNum, a )
Integer inum = new Integer(200);
arrList.add(1, inum); // 1번지에 inum 추가
for (int i = 0; i < arrList.size(); i++) {//출력
Integer n = arrList.get(i);
System.out.println(i+":"+n);
}
삭제 remove( indexNum )
arrList.remove(2);
for (int i = 0; i < arrList.size(); i++) {//출력
Integer n = arrList.get(i);
System.out.println(i+":"+n);
}
수정 set( indexNum, a )
Integer updataData = new Integer(555);//변수생성
arrList.set(2, updataData);//(수정원하는 번지, 수정에 대입할 변수)
for (int i = 0; i < arrList.size(); i++) {//출력
Integer n = arrList.get(i);
System.out.println(i+":"+n);
}
크기확인 list.size()
int len = arrList.size();
System.out.println("len = "+len);//답 : len = 3
데이터(값) 산출 list.get( indexNum)
Integer getVal = arrList.get(0);
System.out.println("getVal = "+ getVal);//답 : getVal = 111
검색 indexOf (찾을 값/"문자")
int index = arrList.indexOf(333);//indexOf()는 int 로 index값을 return하기에 앞에 받을 변수를 설정해줌
System.out.println("index = "+index);//인덱스 번호가 나옴 index = 2
System.out.println(arrList.get(index));//찾은 번호속 값이 나옴 333
검색 if : for문 후 index번호 = i -> String일 경우 var.equals("")
index = -1;
for (int i = 0; i < arrList.size(); i++) {
Integer var = arrList.get(i);
if (var == 200) {
index = i;
break;
}
}
System.out.println("index : "+index); //index : 1
출력 for
for (int i = 0; i < arrList.size(); i++) {
Integer n = arrList.get(i);
System.out.println(i+":"+n);
}
출력 for each
for(Integer inte : arrList) { // for each문
System.out.println(inte);
}
public class mainClass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*
Collection : 수집
List : 목록
데이터의 관리를 유동적으로 할 수 있는 배열.
List 종류 :
1. ArrayList ( == Vector)
배열처럼 사용 할 수 있는 목록
선형구조 o-o-o-o- 형태
검색속도가 빠름
index number 로 관리된다. 0 ~ n-1
2. LinkedList(Game회사에서 사용 -> 총알 생성 삭제..등)
빈번하게 추가, 삭제가 되는 경우 적합한 구조를 갖추고 있다.
추가삭제가 빠름
3. Map
3-1. HashMap
key, value로 관리가 된다
key로 접근한다
"apple" : "사과"
key 값의 중복을 허용하지 않는다. key는 하나만 존재한다.
Tree 구조
3-2. TreeMap
HashMap보유분 모두 보유
+sorting이 추가되어있음.
*/
ArrayList<Integer> arrList = new ArrayList<Integer>();
// = Integer arrInt[];
// 추가
arrList.add(111);
Integer in = new Integer(222);
arrList.add(in);
arrList.add( new Integer(333));
// list size() //크기확인
int len = arrList.size();
System.out.println("len = "+len);//답 : len = 3
// 데이터를 산출 : get(index number)
Integer getVal = arrList.get(0);
System.out.println("getVal = "+ getVal);//답 : getVal = 111
//arrList 전부 출력 for문/for each문
for (int i = 0; i < arrList.size(); i++) {
Integer n = arrList.get(i);
System.out.println(i+":"+n);
}
for(Integer inte : arrList) { // for each문
System.out.println(inte);
}
// 원하는 위치에 추가
Integer inum = new Integer(200);
arrList.add(1, inum); // 1번지에 inum 추가
for (int i = 0; i < arrList.size(); i++) {
Integer n = arrList.get(i);
System.out.println(i+":"+n);
}
// 삭제
arrList.remove(2);
for (int i = 0; i < arrList.size(); i++) {
Integer n = arrList.get(i);
System.out.println(i+":"+n);
}
// 검색** indexOf()/if()
int index = arrList.indexOf(333);//indexOf()는 int 로 index값을 return하기에 앞에 받을 변수를 설정해줌
System.out.println("index = "+index);//인덱스 번호가 나옴 index = 2
System.out.println(arrList.get(index));//찾은 번호속 값이 나옴 333
index = -1;
for (int i = 0; i < arrList.size(); i++) {
Integer var = arrList.get(i);
if (var == 200) {
index = i;
break;
}
}
System.out.println("index : "+index); //index : 1
// 수정
Integer updataData = new Integer(555);
arrList.set(2, updataData);//(수정원하는 번지, 수정에 대입할 변수)
for (int i = 0; i < arrList.size(); i++) {
Integer n = arrList.get(i);
System.out.println(i+":"+n);
}
}
}
'JAVA > arrayList 코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rrayList // 야구선수 등록 프로그램 (0) | 2020.06.08 |
---|---|
배열// Member ArrayList 사용 (0) | 2020.06.08 |
Generic (0) | 2020.06.0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