최종 :
추상 클래스 WindowListener를 상속받은 WindowTest를 생성,
해상도와 콘솔창 위치 설정 후 시각화 true 해 주고 현재 클래스 지정 후
제목과 내용의 Text 입력.
사진 속 '확인' 을 누르는 메세지 박스는 아래코드로 입력, 호출
JOptionPane.showMessageDialog(null, "WindowTest() 실행");
Main
public class mainClass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new WindowTest();
}
}
WindowTest extends Frame implements WindowListener
public class WindowTest extends Frame implements WindowListener {
public WindowTest() {
super("Label");//=setTitle()
//setSize(640, 480);
//setLocation(0, 0);
setBounds(0, 0, 640, 480);//위의 두개와 동일
setVisible(true);
addWindowListener(this);
Label label = new Label();
label.setText("Label");
add(label);
Label label1 = new Label("label 입니다");//한글깨짐 수정함.
add(label1);
System.out.println("WindowTest WindowTest()");
// MessageBox
JOptionPane.showMessageDialog(null, "WindowTest() 실행");
}
@Override
public void windowActivated(WindowEvent e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}
@Override
public void windowClosed(WindowEvent e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}
@Override
public void windowClosing(WindowEvent e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System.exit(0);
}
@Override
public void windowDeactivated(WindowEvent e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}
@Override
public void windowDeiconified(WindowEvent e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}
@Override
public void windowIconified(WindowEvent e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}
@Override
public void windowOpened(WindowEvent e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}
}
'JAVA > U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가위바위보 게임 프로그램 (0) | 2020.06.12 |
---|---|
label / 확인창 뜨게하기 (0) | 2020.06.11 |
Observer (0) | 2020.06.11 |
Label 과 Panel (0) | 2020.06.11 |
AWT (0) | 2020.06.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