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Database/이론

트랜잭션 로그백업

 

 

 

 

 

 

트랜잭션 로그백업은 


- 데이터베이스 옵션이 '전체' 일경우 가능하다 
- 트랜잭션 로그백업의 확장자는 .trn이다.
- 백업을 하고 파일의 크기를 보면 bak보다 훨씬 용량이 적게 들어있는것을 볼 수 있다.
- 전체 백업을 한 후 '트랜잭션 로그백업'을 한 후, 별도로 해줘야 한다.

로그 백업을 한 후 데이터베이스 속성에 들어가 파일 크기를 수정해준다~

이미 로그는 백업이 되었기 때문에 속성에 들어가 파일크기를 수정해도 (이미 거기엔 없기때문에) 로그데이터에 손상은 없다.

 

 

 

 

로그 백업은 위의 데이터 백업과는 다른 몇가지 특성이 있습니다.

① 일단 백업된 트랜잭션 로그는 자동으로 삭제됩니다. 이때 ldf파일 사이즈가 줄어들지는 않지만 ldf 내에서 로그가 삭제되기 때문에 해당 ldf 파일에는 새로운 로그를 기록할 수 있는 빈 공간이 확보됩니다. 따라서, 주기적으로 트랜잭션 로그를 백업받으면, 별도로 로그를 삭제하지 않더라도 ldf 파일이 계속 커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 

② 트랜잭션 로그는 가지고 있는 최신 풀백업 혹은 풀백업 + DifferentialBackup 세트로 부터 복원을 원하는 시점까지의 모든 백업본이 존재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. 백업받은 로그 중 한 세트라도 분실하면 소용 없다는 의미입니다. 물론 풀백업을 한번도 받은적이 없다면 트랜잭션 로그는 소용없습니다.

 

③ 트랜잭션 로그가 온전하다면 Fault가 발생한 Database를 Fault 발생 직전의 시점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특정 시점으로의 Rollback 등 미세한 복원이 가능합니다

'Database > 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튜닝 ADVENTUREWORKS로 TEST  (0) 2020.11.23
실행계획(작성중)  (0) 2020.11.19
버퍼캐시 히트 레이트율  (0) 2020.11.19
데이터 베이스 구조  (0) 2020.11.18
DBCC 명령어  (0) 2020.11.18